마요네즈, 어떻게 드시나요? 이웃나라 일본은 마요네즈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한때 마요라マヨラー라는 말이 유행했다고 합니다.  마요라란 마요네즈가 좋다고 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속어입니다. 이런 류의 신조어가 나올 정도인 일본보다 마요네즈 소비량이 많은 나라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마요네즈 소비량이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 해보세요~^^

 

국민 1인당 마요네즈 소비량이 5.1킬로라고 합니다. 일본인의 소비량에 3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어떤 식문화를 가졌기에? 라는 질문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대량 소비의 이유는 겨울 최저기온이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추위때문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추위를 견디어 내기 위해 고칼로리의 음식을 의식적으로 섭취한다고 합니다. 이 나라에는 '마요네즈를 뿌렸다면 쓰레기라도 먹을 수 있다'라는 말을 하고, 홍차 이외의 다른 먹을 거리들에는 거의 마요네즈를 얹어 먹는다고도 합니다.  

 

이 나라 슈퍼에 가면 3킬로, 5킬로짜리 양동이 마요네즈를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본 마요네즈와 맛을 비교하면 더 진하고 유분도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인기있는 마요네즈는 메추라기알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3, 5킬로짜리 마요네즈를 만들려면 메추라기알을 얼마나 깨뜨려야 할지 가늠조차 되지 않습니다.

 

 

원문 : マヨネーズを日本人の3倍以上食べる、世界一マヨ好きな国民とは

http://form.allabout.co.jp/tips/2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