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인생, 누구와 시간을 보내는가가 우리의 인생을 결정한다.

 

타인의 영향은 매우 크다. 인간의 행동은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수수께끼 투성이로 어떤 의미에선 자극적일 수도 있다. 좋은 인생을 보내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둘러싸이고 싶다. 그렇지만 같이 있으면 나쁜 영향만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과는 시간을 보내고 싶지는 않다. 현명한 사람은 타인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이해함에도 불구하고 인간관계에 실패를 거듭하기도 한다.

 

Elite Daily의 유명 블로거가  친구하지 말아야 할 사람의 특징이라는 글을 썼다. 그의 글에 따르면

 

눈에 띄고 하고 싶은 사람, 지성을 느낄 수 없는 사람, 타인에게 의존하는 사람, 게으른 사람, 한번뿐인 인생이란 말을 달고 사는 사람, 말이 많은 사람, 항상 낙담하는 사람,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려 하지 않는 사람, 꿈이 없는 사람, 믿지 못하는 사람

 

은 피해야 할 toxic people이라고 한다.

 

 

눈에 띄고 싶어하는 사람은 항상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고 기를 쓴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부러움을 사기 위해 시행착오를 하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다. 타인을 희생해서라도 자신의 기분이 좋아지면 그만이라는 사람을 주변에 두고 싶은 사람은 없다.

 

지성을 느낄 수 없는데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중심적이며 배우고자 하는 태도가 없는 사람은 피해야 할 사람이라 한다. 틀린 선택을 하고, 실패에서 아무것도 배우고자 하지 않는 사람은 사귀고 싶어지지 않을 것이다.

 

항상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고 다른 사람에게 당연하다는 듯이 의지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나 금전적인 면에서 의존적인 사람은 반드시 당신에게도 손을 벌리게 된다.

 

(* おんぶに抱っこ : 당연하다는 듯이 남에게만 의지함)

 

게으름은 전염된다. 게으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 모처럼의 인생인데 손해볼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한번 뿐인 인생을 자각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 자각으로 삶의 방식을 들여다 보고 고칠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밖에 시간이 없으니 죽도록 마시자며 덤벼드는 '한번뿐인 인생'은 곤란한 것이다.

 

(* YOLO means you should spend your time doing something meaningful, with a purpose. YOLO: You have once chance; don’t screw it up.)

 

내용없는 말을 계속하는 사람이 있다. 입을 움직이는 데 시간을 쓰는 사람은 그 속이 텅텅비었을 수도 있다.

 

언제나 자신만 힘들어 비극의 주인공을 연기하고 있는 사람. 자신의 인생이 얼마나 괴롭고 불행한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함께 불행해 하면 정말로 불행해질 뿐이다.

 

인생에서 만나는 사람 모두가 당신의 여행의 동반자이다. 스스로 결정했다고 생각하는 길이라도 결국 주변에 휩쓸려 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만약, 지금의 안락한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안주하고 싶어하는 사람과 있어서는 안된다.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인간을 인간답게 한다. 꿈꾸지 않는 사람은 꿈꾸는 것을 부정하고 다른 사람의 꿈을 그저 꿈일 뿐이라고 비난한다.

 

꿈을 갖지 않는 것보다 심한 것은 꿈이 있으면서도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믿는 것이다. 자신도 믿지 못하는 사람이 누구를 믿을 수 있을까.

 

 

출처

【世界共通】友達になりたくない。と思われる人の「10の特徴」 : http://tabi-labo.com/65347/10toxic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