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權파워가 아니라 旅券파워를 말하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여권파워가 세계 2위 그룹에 속해 있다는 뉴스가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여권파워 2위를 전하는 헤럴드경제 기사 링크입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0416000484&md=20150416110225_BL

 

 

Passport Index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가면 대한민국 여권파워가 2위 그룹에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passportindex.org/

 

소지하고 있는 여권의 지수를 찾아 보기 위해 country, location, color의 세 경로를 따라 찾아 들어가면,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는 나라와 파워랭킹을 보여 줍니다.

 

 

Passport Index에 찾아가시면 각 나라의 여권이 나란히 놓여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Find your passport 옆에 삼각형을 클릭해서 South Korean를 찾아봅니다.

 

 

대한민국을 찾아 클릭하면 화면 속의 숱한 여권 속에서 우리나라 여권이 늘어진 줄이 중앙에 옵니다. 그때 대한민국 여권을 클릭하면 여권을 크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 두 줄 visa free countries와 passport power rank가 보입니다. 밑줄의 파워랭크를 클릭하면 비자없이 갈 수 있는 나라와 랭크를 보여주고 여권파워랭크 페이지가 열립니다.

 

 

 

1위에 미국과 영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2위에 프랑스, 한국, 독일이 보입니다. 이 결과는 위치와 색을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위치화면을 확인해 볼까요?

 

 

 

별거아닙니다. 위치로 찾기는 지도에서 자신이 소지한 여권에 있는 나라를 찾아서 클릭하면 두 가지 사항, 즉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나라와 여권 파워 랭킹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색도 짐작이 되실 겁니다. 색은 여권을 표지 색깔별로 묶어두고 거기서 소지 여권을 찾아 보는 것입니다. 전세계 여권 표지의 색이 크게 네 가지로 분류가 된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