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미지에서 업어 온 위의 사진 속 남자는 이역봉입니다. 중국의 대세 이역봉. 중국 인터넷 용어인 男神이 따라 붙는 청년이지요. 남신 때문에 생각난 글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중국 역사 속의 예뻐서 유명했던 남자들을 소개한 글입니다.

 

 반안 潘安 Pan An

 

반안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반악Pan Yue이라고도 합니다. 진나라 시절의 문학가로 중국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라고 합니다. 그의 명성이 널리 퍼져 사람들은 반안처럼 생겼구나(모사반안貌似潘安)라고 칭찬의 말을 했습니다. 그의 매력과 관련해서 척과영차掷果盈车라는 말도 있습니다. 수레가득 과일을 던지다라는 의미인데요, 반안이 길을 가면 그를 보려고 여자들이 몰려들어 쉽게 그에게 다가갈 수 없었습니다. 여인들은 반안에 대한 마음을 표하기 위해 그가 탄 수레에 과일을 던졌다 합니다. 척과영차는 거기서 유래한 말입니다. 반안은 얼굴도 잘생겼지만 문학적인 기량도 뛰어났습니다. 육기Lu ji라는 문학가와 반안을 비교하여 이런 말이 있습니다. 陆才如海,潘才如江 육기의 문재는 바다와 같고, 반안의 문재는 강같다. 중국고대4대미남 중의 한명인 반안을 그린 그림은 인터넷에 허다합니다. 그중 하나 가져왔습니다.

 

 

 

 위개 卫玠 Wei Jie

 

서진의 위개는 다섯살 때 이미 예쁜 소년이었습니다. 위개의 할아버지는 손자가 장성한 모습을 보기엔 나이가 많음을 한탄했다고 합니다. 십대의 위개가 수레를 타고 나갔을 때 사람들은 위개를 옥으로 만든 동상으로 생각했습니다. 위개의 잘생긴 숙부도 위개와 같이 나가면 자기 옆에 빛나는 진주를 둔 것 같다 珠玉在侧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위개는 태어날때부터 허약하였습니다. 여행길에 올랐던 위개를 보려고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몇날며칠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되었던 위개는 병이났고 얼마후에 죽었습니다.

 

 난릉왕 兰陵王 Prince Lanling

 

풍소봉이 드라마 난릉왕에서 난릉왕을 연기했었지요. 북제의 난릉왕 고장공은 군사적인 능력, 겸손, 부지런함, 매력적인 외모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적군을 겁주기엔 너무 예뻐서 전쟁터에서는 못생긴 가면을 썼다고 합니다. 전쟁에서 이기고 나서 난릉왕의 군사들이 춤과 노래를 만들었는데 兰陵王入阵曲이라고 합니다. 兰陵王入阵曲은 일본에 전해져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실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왕위를 물려받은 사촌이 재능있고 잘생긴 난릉왕을 경계했고, 결국 왕이 된 사촌이 보낸 독주를 마시고 난릉왕은 삼십대 초반에 죽습니다. 미남박명인가요? 난릉왕 풍소방 사진을 구글 이미지에서 업어왔습니다.

 

 

 

 한자고 韩子高 Han Zigao

 

남북조 시대에 태어난 한자고는 아름다운 외모와 황제의 동성애인으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여자같은 외모를 가진 한자고는 16세에 진천Chen Qian을 만났습니다. 진천은 한자고의 아름다움에 반해 평생 부유하게 살게 해줄터이니 자기를 따라오라 했고 한자고는 진천을 따라갑니다. 진천은 성마른 사람이었는데 화가 날때 한자고를 보면 진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자고는 군사기술을 빨리 배워 진천의 오른팔이 됩니다. 어느날 진천은 한자고에게 사람들이 날보고 황제가 될 운명이라 한다, 황제가 되면 너는 나의 황후가 되어라 라고 합니다. 진천은 후에 진왕조를 세웠지요. 한자고는 진천이 죽을 때까지 진천과 함께 합니다. 그리고 한자고는 진천이 죽은 후 얼마되지 않아 서른의 나이에 처형됩니다.

 

 모용충 慕容冲 Murong Chong


16국시대 서연왕국의 황제였던 모용충은 중국의 다른 황제들에 비해 가장 잘생긴 황제로 가장 특이한 운명의 소유자였습니다. 왕자로 태어나 늙은 여자의 젊은 애인이 되었다가 결국 복수를 해서 왕좌를 차지합니다. 연나라 왕자 모용충이 열두살때 연나라는 부견에게 망합니다. 부견은 모용충과 모용충의 예쁜 누이에 반해 그들을 데리고 갑니다. 수년후 부견은 모용충을 떠나 보냅니다. 새 삶의 기회를 잡은 모용충은 그의 일족들과 함께 모반을 일으키고 결국에 부견을 내쫓으나 그는 스물여덟에 생을 마감합니다.

 

 

 

출처

http://www.theworldofchinese.com/2015/04/pretty-men-in-history/

 

 

 

'스크랩 > 중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소셜미디어  (0) 2015.08.24
위험한 미녀들  (0) 2015.07.27
옛 중국인들의 열혈 공부투쟁기  (0) 2015.04.23
중국의 인기 웹사이트  (0) 2015.04.18
중국 출산을 높이기 위해 한자녀 정책 완화  (0) 2015.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