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esePod102.com Blog에 일본어 공부하기 좋은 애니메 소개글이 있어 업어 옵니다.

 

무엇인가가 좋으면 그것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특히, 어떤 스타가 좋다면 그 스타의 나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거나 언어를 배우기도 하고 합니다. 주변에도 어느 나라의 아무개가 좋아 그 나라 말을 배웠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TV에서 아라시가 좋아 일본어를 배워 지금은 한일문화교류일을 한다는 한국여자가 본 적이 있습니다. 팝송이 좋아서 영어공부했다는 사람을 영어 잘 하는 사람들 중에서 보기도 합니다.

 

일본 애니메가 좋아서 일본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세계 곳곳에 있나봅니다. 일본 애니메의 세계적인 인기를 생각한다면 과장이거나 거짓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애니메를 보면서 일본어를 익힌 분들이 꽤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에서 배우는 일본어는 일상적이지 않거나, 상식적인 어른이 쓰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사이트 JapanesePod102에서 일상적인 일본어를 배울 수 있는 애니메를 엄선했다고 합니다. 어떤 애니메인지 살펴보아요.

 

1.백곰카페 しろくまカフェ

 

장르 : 코메디

총 50화

 

지겨운 회사를 그만두고 동물원 근처에 카페테리아를 연 흰 북극곰을 중심으로 이야기 돌아갑니다. 다른 애니메에 비해 시청 대상이 어린 것 같지만 일본어 초급 수준에 적절합니다. 따라하기 쉽고, 인물들이 어휘를 많이 소개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대화합니다. 

 

 

 

2. 페르소나 4, the animation

 

장르 : 어드벤쳐, 미스터리, 학원물, ,SF

총 25화

 

이나바라는 곳에서 큰 비가 내린 후 안개가 낄 때마다 미스테리한 살인사건이 일어납니다. 대화는 비교적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3. 바텐더

 

장르 : 드라마

총 11화

 

천재 바텐더 류 사사쿠라는 누구도 맛보지 못한 궁극의 칵테일을 만듭니다. 열린 귀와 멋진 칵테일로 류는 자신의 바를 방문한 손님들을 돕습니다.

 

 

 

 

4. 죠시라쿠

 

장르 : 코메디

총 13화

 

안녕 절망 선생의 작가가 쓴 망가를 각색한 것입니다. 여자아이들이 어떤 것에 대해 토론을 합니다. 그런데 언제 처음 토론을 시작한 주제와 상관없는 특이하거나 유머러스한 결론에 도달합니다. 이 애니메는 대화중심인데다, 이야기 전개도 빠르고 대담합니다.

 

 

 

 

5. 데쓰노트

 

장르 : 미스테리, 초자연 쓰릴러

총 37화

 

특별히 설명을 달 필요가 없는 애니메인 것 같습니다. 야가미 라이토가 데쓰노트를 손에 넣은 뒤에 펼쳐지는 일들을 담고 있지요.

 

 

 

 

원문

Top 5 Anime to Help You Learn Japanese

http://blogs.japanesepod101.com/blog/2015/04/18/top-5-anime-to-help-you-learn-japane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