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鲜肉 xiǎo xiān ròu

 

직역하면 '신선한 작은 고기'로 15세에서 25세 사이의 젊은 남자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근육질에 잘 생겼지만 아직은 순수한 청년, 신선한 작은 고깃덩이.

 

这部电影的男角是最近很红的一个小鲜肉。

이 영화 남주, 완전 섹시해.

 

 

 萌萌哒 méng méng dā

원래는 이상해서 약이 필요한 사람을 가리켰으나 요샌 귀엽다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동물이나 비현실적으로 귀여운 사람을 묘사할 때 가장 많이 쓰입니다.

 

 

我今天忘了吃药,感觉自己萌萌哒!

 

 

 

心塞 xīn sāi

心肌梗塞  xīn jī gěng sè를 줄여서 라고 한다. 심장마비를 뜻하나 어떤 사람때문에 극심하게 괴롭거나 부정적인 느낌을 묘사할 때 쓴다. 塞는 음과 뜻이 두 가지인 한자입니다. 중국에서도 se와 sai로 발음하는데요, 심장마비를 말할 때 se보다 sai를 씀으로써 좀더 가볍고 유머러스한 속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这部剧的反派最后还活着,真让人心塞。

저 극의 악당이 아직도 살아있어, 마음아프다.

 

 

 

 Duang!

어떤 것이 놀랍다는 것을 강조할 때 의성어같이 사용하는 말입니다. 샴푸광고에서 성룡이 그 샴푸를 쓰고 나서 효과에 놀라서 내는 소리가 duang으로 이에 해당하는 한자는 없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성룡의 이름으로 duang에 해당하는 글자를 만들었습니다.

 

 

这个游戏真好玩,画质好duang,人物好duang,里面的音效都是duang~duang~duang~

이 게임 대박, 화질 짱, 인물 짱, 음악도 대박

 

 

 男神 nán shén

사용한지 몇 년 안된 말입니다. 매력있으나 가질 수 없는 남자를 묘사할 때 씁니다. 키크고, 잘생기고, 여자들이 원하는 전형적인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 완벽한 남자를 가릴킬 때도 사용합니다. youku에서 男神 이역봉이라는 말을 자주 쓰더군요. 흐음~

 

我男神是约翰尼德普

내 남신은 조니뎁(yuē hàn ní dé pǔ)!

 

 

 女汉子nǚ hàn zi

터프하고, 독립적이며, 격식차리지 않고, 개방적이면서 솔직담백하고, 불같고, 별로 여성적이지 않으면서 무례하지만, 책임질 줄 알면서 외모는 잘 가꾸지 않는 특성을 가진 여자로 남성적인 여자를 가리킵니다.

 

她就是个女汉子,根本不需要男朋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