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펴냄

에릭 알렉산더 지음

 

 

자비하신 주님, 가까이 오시고 저희의 마음을 감화시키시어 기도하게 하소서. 저희의 영혼을 격려하사 주님의 얼굴을 구하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으로 살게 하소서. 주님을 갈급해하는 마음, 주님의 거룩하신 이름을 영화롭게 하려는 마음이 뜨겁고 강렬하게 솟구치게 하소서. 주님의 뜻을 갈망하게 하소서.

주님, 저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소서! 단지 입술로만 기도하지 않고 마음과 영혼과 생각과 힘을 다해 주님의 보좌 앞에 나아가게 하소서. 주님, 오늘 저희 교회 위에 주님의 영을 부어 주소서. 저희에게 주님께서 이루신 영광스러운 사역, 곧 "새로운 살 길"을 보여 주소서. 오, 주님, 주님의 크신 뜻을 이루소서. 주님의 영예로운 이름과 저희의 큰 수치를 감당하신 독생자의 영광을 높이 드러내소서. 저희에게 주님의 충족한 은혜를 믿는 어린아이 같은 믿음을 허락하소서. 장차 주님의 얼굴을 뵈올 때까지 저희가 사는 날 동안 늘 기도를 가르쳐 주소서.

 

 

기독교인이라면 주일 설교를 통해서 기도하라는 권면을 늘 듣는다. 성경에도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대체로 신자들은 기도에 대한 부담감을 느낀다.

 

그런데 대관절 기도가 무엇이기에 기도가 그토록 강조되는 것일까? 도대체 어떤 기도가 참된 기도이며 어떤 기도가 능력있는 기도인 것일까? 등등 .... 신자라면 기도에 대한 다채로운 질문을 가질 것이다.

 

참된 기도, 이 책에선 기도를 말하는 성경구절들을 하나하나 들어 기도가 무엇인지 가르쳐 준다. 기독인의 기도는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우린 주기도문에 나와 있는대로 일용한 양식, 즉 우리의 필요를 위해 기도할 수 있다. 그러나 기도란 그리스도의 희생에 근거하여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것이며, 만유의 주재이신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미하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의 행하시는 모든 일을 감사하고 찬양하며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겸손히 낮추는 것이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가 선한 것을 간구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간구하는 것이다.

 

기도는 선택사항 혹은 권고사항이 아니라 의무사항이다. 에릭 알렉산더의 참된 기도를 통해 성경이 말하는 기도에 대해서 정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규장에서 나온 바운즈의 기도의 강력보다 알렉산더의 참된 기도가 더 집중하여 읽을 수 있었고, 기도를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에릭 알렉산더의 참된 기도는 일반 성도들이 기도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기도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라면 이 책은 실망감을 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어떤 기도에 관한 책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인 이재훈 목사님이 주일 설교 시간에 기도는 기도를 함으로써 배울 수 있다고 했다. 그 말씀이 정답이라 생각한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이제 이 곳에서 하는 기도에 내가 눈을 들고 귀를 기울이리니

대하 7:14~15

 

if my people, who are called by my name, will humble themselves and pray and seek my face and turn from their wicked ways, then will I hear from heaven and will forgive their sin and will heal their land. Now my eyes will be open and my ears attentive to the prayers offered in this place.

 

もしわたしの 名をもって 呼ばれているわたしの 民が, ひざまずいて 祈り, わたしの 顔を 求め, 惡の を 捨てて 立ち 歸るなら, わたしは 天から 耳を 傾け, を 赦し, 彼らの 大地をいやす.今後この 所でささげられる 祈りに, わたしの 目を 向け, 耳を 傾ける.

 

 

这称为我名下的子民,若是自卑,祷告,寻求我的面,转离他们的恶行,我必从天上垂听,赦免他们的罪,医治他们的地。我必睁眼看,侧耳听在此处所献的祷告。  

 

 

참된 기도
윌리엄 A. 반스 저
예스24 | 애드온2

'밑줄긋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다 성경 식물이야기  (0) 2013.07.23
선악의 경제학 Economics of Good and Evil  (0) 2013.06.04
영국 정원 산책  (0) 2013.05.13
우리가 아는 중국은 없다  (0) 2013.04.15
오두막  (0) 2013.03.22